본문 바로가기



2019 프로젝트/청사진

[190608] 청사진 영상기획 회의

안녕하세요!

'청소년이 사회문제를 진단하다'

청사진의 소식이 왔습니다 :)

청사진은 이번 활동에서 팀별로 영상기획 회의를 했는데요~

함께 보시죵!

 


 

이 날은 고3 멤버들이 6월 모의고사를 치루고나서

며칠 후였지만 팀별로 많은 멤버들이 나와서 회의를 함께했어요!

 

인터뷰 팀 회의 모습이에요~

인터뷰 팀은 인터뷰로만 이루어져 있는 영상을 만들 계획이구요

특히 18세 선거권과 관련된 주제로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인터뷰하고 싶다고 해요.

 

요기는 1인 미디어 팀의 회의 현장!

1인 미디어 팀은 요즘 유행하는 1인 미디어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기로 했어요.

1인 미디어 형식에는 다양한게 있겠죠?

유튜브를 보면 단순 정보전달, V-log, ASMR 등등

정말 많은 유형의 영상이 있어요~

이 중에 1인 미디어 팀은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정하고

참고할 만한 영상들도 찾아봤답니다 :)

 

1인 미디어+인터뷰 팀은 가장 할 일이 많았어요 ㅋ.ㅋ

주제에 맞는 1인 미디어 형태와 

인터뷰 계획까지 만들어야 하니까요...ㅠ.ㅠ

그래도 모든 멤버들이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열심히 기획서를 만들었답니다 :)

 

팀별 영상기획서는 이렇게 나왔답니다!

- 1인 미디어 팀 : 정당별 연령에 따른 지지도 및 청소년 관련 법안 소개

- 인터뷰 팀 : 만 18세 선거권 찬반

- 1인 미디어+인터뷰 팀 : 구의원에 대한 정보 전달

이렇게 팀별 주제가 확정되었구요~

각 주제들에 맞춰서 구체적인 내용 등을 적어봤답니다 :)

 

모든 청사진 활동의 마무리는

논의한 내용를 전체 멤버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이에요!

전체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

다른 멤버들의 생각이나 계획을 알 수 있고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참고해서

우리 팀 계획을 수정할 수도 있답니다 :)

(팀 사이에서 은근 경쟁심이 생기기도 해요 크크크)

 


 

이번 활동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영상기획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촬영계획을 세울 예정이랍니다.

다음 소식으로 만나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