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아카이브/거버넌스

[201109] 2020 도봉구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청년주간 '청춘패키지' 소개

도봉구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청년주간 청춘패키지가

열렬한 응원속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각 세션마다 참여율이 굉장히 높을정도로 많은 관심들이 있었는데요.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세션 1 - 로컬 매거진 IN:D 창간회에서는 도봉구 문화와 2030세대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만든 잡지 IN:D창간회가 열렸습니다. 지역의 특색이 가득 담긴 내용을 소개하며 취재하며 생긴 에피소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션 2 - 코로나로 인해 우울한 2020년! 각자의 집에서 음식을 만들고 수다를 떠는 신개념 온라인 커뮤니티 세션이였는데요! 사람이 그리운 요즘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파티 음식을 만들어 먹는 컨셉이라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다고 합니다.

 

세션 3 - 자치구 청년마음건강 활성화 포럼을 진행했었는데요! 5가지 세션 중 최다 참여율을 보여줄 만큼 많은 분들께 인기가 있었던 세션이였습니다. '좀 놀아본 언니들'의 장재열님, <청년 작은연구 SHIFT> 연구팀의 연구활동가, 사회안전 분과장님께서 발제를 해주셨습니다.

 

세션 4 - 청년들의 노동,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청년유니온의 김영민 사무처장님과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번 세션의 지향점은 좀 더 근본적인 차원의 '노동권'과 '대한민국 청년들의 노동 환경'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였는데요. 어려운 이야기 속에도 잘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세션 5 - 채식주의와 제로웨이스트에 대해서 비건 카페 '먀쿠아'의 이초원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였는데요. 직접 먀쿠아를 찾아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카페도 둘러보고 비건 베이커리도 시식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총 5개의 세션이 일주일동안 매일 진행이 됐었는데요!

힘든 시기에 청년들분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