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프로젝트/2019도봉구청년네트워크

[190720] 도봉구청년네트워크 도봉청년정책공론장

안녕하세요오~♪

도봉구청년네트워크 소식이 돌아 왔습니다!!!

이번 소식은 도봉청년정책공론장인데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

 


 

도봉청년정책공론장은

도봉구청년네트워크 4개분과에서 제안하는 청년정책을 주제로

토론하고 결정하는 공론장이에요~

도봉구의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

 

우선 참여자들에게

도봉구청년네트워크에 대한 소개를 해야겠죠!

첫 모임부터 지금까지 어떤 활동을 했고

각 분과마다 어떻게 정책안을 만들게 됐는지 설명을 들었어요.

 

그리고 참여자들은 준비된 정책안을 빠르게 읽어보고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았답니다.

 

이날 참여자들은 날카로운 시선으로

정책안에 대해 의견을 주셨어요~

주로 나왔던 이야기는

- 정책의 목적과 의의

- 예산의 현실적 범위

- 정책에 대한 청년의 실제 욕구와 실현가능성

등등 정말 많았답니다 ;)

 

테이블별로 논의가 끝나고

전체 참여자에게 논의했던 내용을 정리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때 공통적으로 반복되어서 나오는 피드백은

도봉구청년네트워크의 정책안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랍니다 :)

 

행사의 마지막은 뭐죠...?

당연히 단체사진이죠 ㅋ.ㅋ

참여하셨던 많은 분들이 집에 가시면서

이 시간이 너무 좋았다고 말해주셨어요.

앞으로 도봉구 청년들을 더 많이 자주 만나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도봉청년정책공론장 소식이였어요!

새로운 청년을 계속 만나는 일은

언제나 새롭고 즐겁네요 ;)

다음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뿅!!!